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성상담의 실제 교육 실시

2017-07-22

상담복지센터

작성자사무처

조회3567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성상담의 실제 교육 실시

소중하고 행복한 청소년들의 성(性)을 위해 청소년지도자들에게 성교육 실시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 소속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21일(금) 14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동안청소년수련관 문예극장에서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고 있는 관내 학교와 유관기관 종사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성상담의 실제’에 대해서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상담현장에서 동성애, 성욕구, 성중독의 고민까지 다양한 상담이 접수되고 있기에 효과적으로 청소년을 도울 수 방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특히 2016년도 전국 성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성폭력 첫 피해연령이 미성년자가 63.1%를 차지하고 있고, 2016년 한국성폭력상담소 상담통계에서 보면 가해자의 10.7%가 8세에서 19세 아동청소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성폭력 피·가해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김종욱강사(청소년비행 예방센터 전문강사)는 성(性)이 단지 생리적 욕구에 머물지 않고, 정서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따라서 상담자는 청소년의 *********에 집중하지 말고, 그 이면의 감정반응에 집중하고, 그 감정을 다뤄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누구나 성(性)과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성과 대화하기를 역할극을 통해 보여주었다. 참석자들 대다수가 청소년들이 어떻게 성을 이야기하는지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고, 성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성에 접근할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전글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에 이어진 7년간의 변함없는 사랑. "안경 아저씨! 감사합니다."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종합운동장 벽화 프로젝트 봉사활동 참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27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