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코로나19 대비 비대면서비스 시행

2020-05-04

상담복지센터

작성자상담복지센터

조회152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4월 온라인 개학에 발맞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내에서 온라인 화상 강의 형태의 프로그램과 상담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었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업무를 재개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상담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지원과 ‘n번방 사건과 관련하여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한 사이버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이외에 멘토링 자립준비교실 상담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코로나19로 휴관된 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손소독제, 간식, 학교밖지원센터의 안내문 등을 넣은 꾸러미를 우편 발송했고, 원예치료의 목적으로 에코팟도 나눠줬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미연 센터장은 휴관으로 인한 프로그램의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앞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며, 코로나 블루로 인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 성폭력으로 인한 청소년 피해신고는 국번 없이 1388이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8045-5012)와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 8994)에서도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전글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 급식지원 업무협약체결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코로나19 격려 키트’ 제작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1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