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코로나19 격려 키트’ 제작

2020-05-04

상담복지센터

작성자상담복지센터

조회165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소속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동반자들은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찾아가는 상담(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을 이용하던 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19 격려 키트’를 만들어 찾아간다.

학교 개학 연기와 청소년 시설 휴관 연장으로 청소년들의 실내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이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내적으로 스트레스에 취약하거나 외적으로 주변 환경이 취약할 수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장기화된 실내생활은 우울감과 무기력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위기 청소년들에게 심리·정서적 지지를 바탕으로 상담과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상담전문가인 청소년동반자가 청소년에게 직접 찾아가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요!’라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키트를 전달하고자 한다.

키트에는 개인 위생관리를 할 수 있는 손소독제와 심리·정서적 자기 돌봄 소책자 등이 포함돼있다.

이러한 전달과 격려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돌봄 받고 있다고 느끼며 현재 상황과 환경에서 우울과 무기력감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자신의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민미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 내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라는 뜻을 밝혔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이전글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코로나19 대비 비대면서비스 시행
다음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언택트 라이프 지원 프로그램 성공적인 첫 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1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