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위촉식 개최...부모또래상담자 이어 '또래상담자' 확대

2021-03-04

상담복지센터

작성자상담복지센터

조회442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또래상담자 위촉식을 센터 나눔터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센터는 또래상담자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 내 학교폭력 문제, 심리적 어려움을 가진 또래친구들을 지원,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 이번에 위촉된 또래상담자들은 지역사회와 각 학교 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문제를 풀어가며 정서적 지지 활동을 함으로써,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미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상담자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부모또래상담자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재단은 부모또래상담자를 통해 위기가정과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학교·마을공동체 단위의 심리적 안전망 조성을 추진 중이다.

민미연 센터장은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심리적 도움을 줄 부모또래상담자를 추가로 양성해 청소년에 대한 촘촘한 심리적 안전망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아주경제 https://www.ajunews.com/view/20210303101843696

이전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참가자 모집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재단, 친환경 자원순환 재단 조성 선포식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2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