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 자립 지원 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2021-04-01

상담복지센터

작성자상담복지센터

조회461

안양시청소년재단이 안양동물볌원과 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내보이고 있다.[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최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지원을 위해 안양동물병원, 좋은아침 페스츄리 안양일번가·범계점과 새롭게 인턴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3개 협력업체가 추가돼 총 11개 업체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립지원을 위한 인턴십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들은 앞으로 인턴십 체험을 통해 최대 3개월 간 직업 탐색·체험, 직업 동기 강화, 진로 및 비전 설정을 거쳐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갖게 될 전망이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연계 강화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자립지원 외에도 복지지원(교통비, 급식 경제적인 직접지원 등), 교육지원(검정고시 교재 지원, 학원 지원 등), 상담지원 등 다양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돕고 있다.

 

[출처] https://www.ajunews.com/view/20210330101753831

이전글 송재환 안양시 부시장, 안양시청소년재단 방문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소통 채널 ‘유쓰토리’ 개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28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