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학습심리워크숍 운영

2021-06-30

상담복지센터

작성자상담복지센터

조회277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미연)안양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전략검사를 실시하고 보호자에게 심리검사 해석 워크숍을 진행하여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찾아 학습로드맵을 만들어 보는학습심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학습심리 워크숍은 접수 첫날 예정인원 40명을 훌쩍 넘긴 47명이 빠르게 접수하여, 조기 마감하였다. 611() 19:00-21:00 비대면으로 진행된 학습심리워크숍에서는자녀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전략이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고 초등학교 고학년 발달시기에 맞는 학습로드맵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각만큼 따라와 주지 않는 아이가 답답하고 화가 났는데 검사를 통해 아이를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검사에만 그치지 않고 검사결과를 해석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어 너무 좋았다.’,‘직장맘 이여서 다양한 교육에서 배제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참여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미연센터장은 안양시청소년들의 발달시기에 맞춘 학습심리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코로나19 팬대믹 시대의 학습격차를 줄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비스 수혜자 심리변화도 평가서 'S등급'받아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재단 - 굿윌스토어 사회공헌활동 전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28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