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제목

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통합 온라인플랫폼 구축

첨부파일

 

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통합 온라인플랫폼 구축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프로그램 · 강좌 · 대관 한 곳에서 한 번에, 편리성 UP!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청소년·학부모·시민이 보다 쉽고 빠르게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통합 온라인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이달 1일부터 리뉴얼 된 홈페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재단은 올해 1월부터 7개월간 ▲비대면 서비스 확대 ▲디자인 전면 개편 ▲시스템 속도·운영 안정성 강화 등 3대 중점과제를 바탕으로, 이용자 중심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청소년 통합 온라인플랫폼 재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구조이다. 청소년 프로그램, 교육 강좌, 시설 대관, 결제·환불까지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이 도입되면서 대면 절차 없이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되어 학부모와 청소년 모두의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홈페이지 접속 속도와 안전성도 개선되었으며,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는 물론 모바일, 태블릿PC 등 어떤 기기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디자인 개편도 주목된다. 전반적으로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을 활용한 기관의 정체성을 강조한 한편, 생동감 있는 컬러와 포인트 요소를 곳곳에 활용해 사용자 집중도를 향상시켰다. 재단 메인페이지 상단에는 버블(비누방울) 모션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재미 요소도 제공한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안병일 대표이사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시민과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며, 재단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대외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중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기능 보완 및 홈페이지 운영 안정화에 집중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안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ayf.or.kr)는 PC, 태블릿PC, 모바일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이 청소년 통합 온라인플랫폼을 구축했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PC, 모바일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등록일 2025-08-05
등록자 안양시청소년재단